1. 오늘부터 달라지는 거리두기 Q&A
- 사적모임 기준은 어떻게 달라지는지.
- 결혼식 참석 인원은 몇 명까지 가능한가.
- 4단계 지역에서도 자정까지 영업시간을 확대한 곳이 있는데.
- 임신부·청소년 백신 접종도 시작하는데.
- 스포츠 경기 관람이 허용되는 쪽으로 바뀌었는데
오늘부터 달라지는 거리두기 Q&A (edaily.co.kr)
오늘부터 달라지는 거리두기 Q&A
위드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 전 사실상 마지막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시행되는 오늘(18)일부터는 수도권의 경우 최대 8명(미접종자 4명+접종완료자 4명), 비수도권은 10명(미접종자 4명+접종완
www.edaily.co.kr
2. 5대 은행서 27일부터 전세계약 잔금일 이후 대출 못받는다
이달 말부터 주요 시중 은행에서는 반드시 전셋값 잔금을 치르기 이전에, 전셋값이 오른 만큼만 전세자금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또 내 집을 한 채 가진 사람은 앱 등 비대면 방식으로 전세자금대출을 받을 수 없고, 반드시 은행 창구에서 신청해 심사를 통과해야만 합니다.
전세자금대출 신청도 임대차계약서상 잔금 지급일 이전까지만 할 수 있게 됩니다.
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 5대 은행 여신 담당 관계자들은 주말 비공식 간담회를 열어 전세자금대출 관리 방안을 논의한 뒤 이같이 결정했습니다.
5대 은행은 전세자금대출 새 관리 방안을 오는 27일부터 실행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5대 은행서 27일부터 전세계약 잔금일 이후 대출 못받는다 (naver.com)
5대 은행서 27일부터 전세계약 잔금일 이후 대출 못받는다
이달 말부터 주요 시중 은행에서는 반드시 전셋값 잔금을 치르기 이전에, 전셋값이 오른 만큼만 전세자금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또 내 집을 한 채 가진 사람은 앱 등 비대면 방식으로 전세
n.news.naver.com
3. 마이클 버리 “더는 테슬라 하락에 베팅하지 않겠다”
영화 ‘빅쇼트’의 실제 주인공으로 잘 알려진 마이클 버리가 테슬라 주식 공매도 중단을 선언했다. 2008년 서브프라임 모지기 사태를 정확히 예측해 큰 수익을 냈던 그의 예측이 테슬라에서는 빗나갔다고 인정한 셈이다. 헤지펀드 사이언 자산운용을 운영하고 있는 버리는 지난 15일(현지시간) 미국 경제매체 CNBC와 이메일 인터뷰에서 “더는 테슬라 하락에 베팅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마이클 버리 “더는 테슬라 하락에 베팅하지 않겠다” (naver.com)
마이클 버리 “더는 테슬라 하락에 베팅하지 않겠다”
영화 ‘빅쇼트’의 실제 주인공으로 잘 알려진 마이클 버리가 테슬라 주식 공매도 중단을 선언했다. 2008년 서브프라임 모지기 사태를 정확히 예측해 큰 수익을 냈던 그의 예측이 테슬라에서는
n.news.naver.com
4. 미·중·유럽, 물가 상승 심상찮다… 그린플레이션 공포 현실화
미국과 중국, 유럽이 전례 없는 에너지 대란에 휩싸였다. 세계의 공장인 중국은 한 달 가까이 지속된 전력 부족 사태 탓에 일부 지역의 철강, 섬유 업체가 정상 가동을 못하고 있다. 미국과 유럽에선 천연가스 가격이 치솟아 올 겨울 난방비와 각종 제품값이 줄줄이 오를 것으로 보인다. 탄소 배출의 주범으로 평가받던 석탄 값은 수요가 폭발해 연일 고공 행진을 하고 있다.
- 중국, 9월 생산자물가지수 역대 최고
- 친환경 앞세운 미국에 석탄이 돌아왔다
미·중·유럽, 물가 상승 심상찮다… 그린플레이션 공포 현실화 (naver.com)
미·중·유럽, 물가 상승 심상찮다… 그린플레이션 공포 현실화
미국과 중국, 유럽이 전례 없는 에너지 대란에 휩싸였다. 세계의 공장인 중국은 한 달 가까이 지속된 전력 부족 사태 탓에 일부 지역의 철강, 섬유 업체가 정상 가동을 못하고 있다. 미국과 유럽
n.news.naver.com
5. 이마트, 3분기 악재 끝…쓱닷컴 시너지로 날아오른다
이마트, 3분기 악재 끝…쓱닷컴 시너지로 날아오른다 : 네이버 뉴스 (naver.com)
이마트, 3분기 악재 끝…쓱닷컴 시너지로 날아오른다
[편집자주] 매일같이 수조원의 자금이 오가는 증시는 정보의 바다이기도 합니다. 정확한 정보보다는 거품을 잡아 손실을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머니투데이가 상장기업뿐 아니라 기업공개를 앞
news.naver.com
6. 영국, 소형원자로 투자…중단된 원전도 지을 듯
영국, 소형원자로 투자…중단된 원전도 지을 듯 (naver.com)
영국, 소형원자로 투자…중단된 원전도 지을 듯
조만간 발표될 영국의 2050년 탄소 배출량 감축 계획의 핵심은 원자력 발전이 될 것이라고 파이낸셜타임스(FT)가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앞서 프랑스도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원자력 발전
n.news.naver.com
7. “연말까지 2850선 내려갈 수도”… 코스피 전망치 잇단 하향
증권사들, 3~6개월간 박스권 조정 전망
“인플레·유가 우려 등 풀려야 상승 전환
환율 안정 찾아도, 달러 강세 이어질 것”
“연말까지 2850선 내려갈 수도”… 코스피 전망치 잇단 하향 : 네이버 뉴스 (naver.com)
“연말까지 2850선 내려갈 수도”… 코스피 전망치 잇단 하향
인플레이션 우려 등으로 글로벌 금융시장이 크게 출렁이면서 코스피 전망치에 대한 하향 조정이 잇따르고 있다. 17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국내 주요 증권사들은 연말까지 코스피 전망치 하
news.naver.com